윈골드 이용약관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레전더리홀딩스 주식회사(이하 “회사”라고 함)가 제공하는 윈골드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 간의 권리, 의무 및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본 약관은 인터넷, 스마트폰(안드로이드폰, 아이폰 등) 앱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준용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사이트”란 “회사”가 재화를 “이용자”에게 매도하거나 “이용자”로부터 재화를 매수하기 위하여, “회사”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를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하여 제공하는 가상의 영업장(“윈골드”라는 명칭의 스마트폰 앱 및 m.wingold.kr)을 말합니다.
“윈골드 서비스”라 함은 순도 99.99%의 금 또는 은(이하 “금 또는 은”이라고 함)으로 제조된 동전(금화, 은화)을 “사이트”에서 구매하거나, 금 또는 은 제품을 “사이트”에서 구매함과 동시에 이를 “회사”에게 보관을 맡기는 서비스, 위 보관된 금 또는 은 제품을 “회사”에게 되파는 서비스 등 본 계약의 제13조 제1항에서 정한 서비스를 총칭합니다.
“이용자”라 함은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윈골드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회원”이라 함은 “사이트”에 접속하여 본 약관과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동의하고, 개인정보를 “회사”에 제공하여 실명인증을 거쳐 아이디(ID) 및 비밀번호를 생성한 국내 주소지를 두고 있는 내국인을 말합니다.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으로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고 “사이트”에 등록한 영문과 숫자 등의 조합을 말합니다.
“비밀번호(Password)”라 함은 아이디에 대응되는 영문과 숫자 등의 조합으로서, “회원”의 동일성 확인과 “회원”의 권익 및 비밀보호를 위하여 “회원” 스스로가 설정하여 “사이트”에 등록한 것을 말합니다.
“윈포인트(Win Point)”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데 편의를 도모하고 서비스 이용을 촉진하기 위해 만들어진 가상의 결제 수단으로서 1 포인트가 원화 1원과 동일한 가치를 갖고, 회사가 정한 기준에 따라 “회원”에게 제공되며, “서비스” 이용시 요구되는 대금의 결제, 수수료 납부 등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제 3 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연락처(전화, 전자우편 주소 등)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사이트”의 초기 서비스화면(로그인 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보도록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사이트”의 초기화면 또는 그 연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 전과 개정 후 내용을 “회원”이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권리가 있으며,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이 제3항의 방법 등으로 “회사”가 별도 고지한 약관 개정 공지 기간 내에 “회사”에 개정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다는 명시적인 의사표시를 하지 않는 경우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4 조 (이용계약의 성립)
서비스 이용계약(이하 “이용계약”이라고 합니다)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가 본 약관의 내용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대하여 동의 후 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회사”는 제1항의 가입신청을 한 자(이하 “가입신청자”라고 합니다)의 신청에 대하여 제5조에서 정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제5조에 따라 승낙하지 않을 수 있으며, 가입 이후에도 제5조에서 정한 사유가 확인될 경우에는 승낙을 취소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5 조 (이용승낙의 제한)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제한할 수 있으며 사후에도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01.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하여 허위로 신청하는 경우
  2. 02.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거나 오기하여 신청하는 경우
  3. 03. “회사”가 정한 필수 자료 및 정보를 제출하지 않거나 허위로 제출하는 경우
  4. 04. 가입신청자가 대한민국 국적이 아니거나 만 19세 미만인 경우
  5. 05.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6. 06. 가입신청자가 서비스의 정상적인 제공을 저해하거나 다른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에 지장을 줄 것으로 예상되는 경우
  7. 07. 악성 프로그램 및 버그 이용 또는 시스템 취약점을 악용하는 등 부정한 방법을 서비스에 사용한 경우
  8. 08. 하나의 ID를 복수의 개인이 공동으로 사용하는 경우
  9. 09. 비정상적이거나 부정한 결제가 의심되는 경우
  10. 10. 사전 동의 없이 서비스를 도용(자체 이미지 제작, 유효기간 임의 조정 등)하는 경우
  11. 11. 기타 “회사”가 관련법령 등을 기준으로 하여 명백하게 사회질서 및 미풍양속에 반할 우려가 있음을 인정하는 경우
  12. 12.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 요건이 만족되지 않았을 경우
본 조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인증 및 실명계좌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본 조 제1항 각 호에 따라 이용신청이 이루어지지 않는지 관리 감독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 승낙을 지연 또는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01. 기술상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하거나 서비스 관련 설비 용량이 부족한 경우
  2. 02. “서비스” 상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요금 결제수단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
  3. 03. 기타 “회사”가 재정적·기술적으로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제 6 조 [이용계약의 해지 및 제한 등]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게 해지의사를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용계약의 해지는 탈퇴 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탈퇴 후 14일동안 재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전자우편, 전화, 팩스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해지 사유를 밝혀 해지의사를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는 해당 “회원”에게 해지 사유에 대한 의견진술의 기회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1. 01. 제5조 제1항에서 정하고 있는 이용계약의 승낙제한사유가 있음이 확인된 경우
  2. 02. “회원”이 “회사”나 다른 “회원” 기타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는 행위를 한 경우
  3. 03. 기타 “회원”이 본 약관 및 “회사”의 정책에 위배되는 행위를 하거나 본 약관에서 정한 해지사유가 발생한 경우
이용계약은 “회사”가 해지 의사를 “회원”에게 통지함으로써 종료됩니다. 이 경우 “회사”가 해지의사를 “회원”이 등록한 전자우편주소로 발송하거나 “회사”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통지에 갈음합니다.
이용계약이 종료되는 시점에 “회원”이 소유한 금 또는 은을 “회사”가 보관하고 있는 경우, “회사”는 위 금 또는 은을 제17조에 따른 시세로 매각하고 그 매각대금을 “회원”이 미리 지정하거나 “회사”의 사이트에 등록한 은행계좌로 송금합니다. 이 때, 위 매각대금에서 제19조의 수수료 및 제세공과금이 차감될 수 있습니다.
제5항과 관련하여 “회원”이 송금받을 은행계좌를 지정 또는 등록하지 않고 “회사”가 “회원”의 은행계좌를 통상적인 거래 관행에 비추어 파악할 수 없는 경우에는 제22조 제2항을 준용하여 처리합니다.
제 7 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조치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회원”이 제3항에 따른 통지를 하지 않거나 “회사”의 조치에 응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8 조 (회원의 의무)
“회원”은 관계법령 및 본 약관의 규정, “회사”의 정책, 이용안내 등 “회사”가 통지 또는 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01. “서비스”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2. 02. “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에 대한 침해
  3. 03. “회사” 또는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4. 04.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공질서 미풍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5. 05. 고객센터 상담 내용이 욕설, 폭언, 성희롱, 허위사실 등에 해당하는 행위
  6. 06. 쿠폰 등 “회사”가 제공하는 판매촉진 또는 고객보상 수단을 부정하게 수집 또는 사용하는 행위
  7. 07. 허위 주문, 허위 리뷰작성 등을 통해 서비스를 부정한 목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8. 08. 자신의 ID,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양도하거나 대여하는 등의 행위
  9. 09. 리버스엔지니어링, 디컴파일, 디스어셈블 및 기타 일체의 가공행위를 통하여 “서비스”를 복제, 분해 또 모방 기타 변형하는 행위
  10. 10. 자동 접속 프로그램, 기타 물리적, 전자적 방법 또는 수단을 사용하거나 비정상적 명령이나 정보를 입력하는 등 “서비스”의 통상적 용법과 다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여 “회사”의 서버에 부하나 장애를 일으켜 “회사”의 정상적인 서비스를 방해하는 행위
  11. 11.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되는 행위
“회사”는 “회원”이 본 조 제2항의 금지행위를 한 경우 본 약관 제11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 제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 9 조 (이용제한 등)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주의,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계약해지 등의 조치를 즉시 취할 수 있으며, “회원”은 의무 위반과 관련한 법적 책임을 부담합니다.
“회사”는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전화번호 도용,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주의,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계약해지 등의 조치를 즉시 취할 수 있으며, 그와 관련하여 “회원”은 법적 책임을 부담할 수 있습니다.
제 10 조 (회원에 대한 통지)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가입신청 시 “회사”에 제출한 전자우편 주소나 휴대전화번호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사이트”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11 조 (회사의 의무)
“회사”는 관련법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수립하여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회사”는 관계 법령이 정한 의무사항을 준수합니다.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동의 없이 타인에게 누설하거나 배포할 수 없으며 “서비스” 관련 업무 이 외의 목적으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01. 전기통신기본법, 소비자기본법, 형사소송법 등 법률의 규정에 의해 국가기관의 적법한 절차에 의한 요구가 있는 경우
  2. 02.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으로 유관기관의 요청이 있는 경우
  3. 03. 기타 관계 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회사”는 “서비스” 제공 목적에 맞는 “서비스” 이용 여부를 확인하기 위하여 상시적으로 모니터링을 실시합니다.
“회사”는 자금세탁과 같은 불법적인 거래에 “서비스”가 이용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하여 고객확인제도 (KYC: Know Your Client) 및 자금세탁방지제도(AML: Anti-Money Laundry)를 도입하고 준수합니다.
제 12 조 (개별 서비스에 대한 약관 및 이용조건)
“회사”는 개별 서비스와 관련한 별도의 약관 및 이용정책을 둘 수 있으며, 개별 서비스에서 별도로 적용되는 약관에 대한 동의는 “회원”이 개별 서비스를 최초로 이용할 경우 별도의 동의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이 경우 개별 서비스에 대한 이용약관 등이 본 약관에 우선합니다.
전항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개별 서비스에 대한 이용정책에 대해서는 “서비스”를 통해 공지할 수 있으며, “회원”은 이용정책을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합니다.
제 13 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회사”는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01. 금 또는 은으로 제조된 동전 또는 바(Bar) 형태 제품의 판매
  2. 02. 금 또는 은으로 제조된 동전 또는 바(Bar) 형태 제품의 배송
  3. 03. 금 또는 은의 판매 및 보관
  4. 04. 제3호의 금 또는 은의 매입
  5. 05. 제4호의 서비스를 통해 “회원”이 받게 될 금원으로 제1호 및 제2호의 서비스를 제공
  6. 06. 금 또는 은에 대한 시세 등 시장정보의 제공
  7. 07. “윈포인트”를 “회원”에게 유상 혹은 무상으로 제공하고 “회원”이 “윈포인트”를 대금의 결제, 수수료 납부, 부가가치세 납부 등에 사용할 수 있게 함
  8. 08. 기타 “회사”가 정하는 서비스
제1항 제3호의 서비스는 “회사”로부터 금 또는 은을 매수한 “회원”이 그 금 또는 은을 직접 수취하지 않고 “회사”(“회사”의 위탁을 받은 자를 포함합니다)가 보관하도록 하는 것을 말합니다.
“회사”는 다음 각호의 경우를 포함하여 “서비스” 제공과 관련한 “회사” 정책의 변경 기타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등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변경 또는 중단할 수 있습니다.
  1. 0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02.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3. 03.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4. 04.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5. 05. 금 또는 은 제품 보관 계약 종료 등과 같은 ”회사”의 제반 사정으로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6. 06.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7. 07. 기타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영상 또는 기술상 중대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 또는 “서비스” 중단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 또는 중단될 “서비스”의 내용 및 사유와 일자 등은 그 변경 또는 중단 전에 “사이트” 또는 “서비스” 내 "공지사항" 화면 등 “회원”이 충분이 인지할 수 있는 방법으로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4항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부득이한 사정으로 사전 공지가 어려운 경우에는 사후 공지할 수 있고, 전자우편 수신을 거부한 회원의 경우나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회사”의 고의∙과실이 없는 전산 장애, 시스템 다운 등)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본 조 제3항의 “서비스” 중단으로 인하여 발생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14 조 (서비스 이용시간 및 중단)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 점검 등의 필요로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은 제외됩니다. 정기점검시간은 “회사”가 “사이트”를 통해 “이용자”에게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회사”는 “서비스”의 원활한 수행을 위하여 필요한 기간을 정하여 사전에 공지하고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단, 불가피하게 긴급한 조치를 필요로 하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 15 조 (서비스 이용)
본 약관 제4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 승인을 받은 ”회원”은 ”사이트”에 접속하여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로그인 합니다.
“회원”은 ”사이트”에서 원하는 서비스를 선택하여 원하는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회원”은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가상계좌에 현금을 입금하고, 경우에 따라 “회원” 본인 명의의 계좌를 통해 출금 받을 수 있습니다.
“회사”는 “서비스” 및 “사이트”와 관련된 서버 등 정보통신설비 또는 기타 통신, 전자적 신호 및 송수신 데이터의 장애, 오류, 오작동, 위변조, 급격한 변동 등의 사유로 인하여 “회원”의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이나 “회사”의 “사이트” 정상적인 운영이 어렵다고 판단할 경우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중지 또는 제한하는 것을 포함하여 “회사” 및 “회원”에게 예상되는 불측의 손해를 예방하기 위한 제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 15 조의 1 (포인트 적립 등)
“회사”는 “윈포인트”를 발행하여 “회원”에게 유상 또는 무상으로 제공할 수 있으며, 1 “윈포인트”는 원화 1원과 동일한 가치를 갖습니다.
“회원”은 “회사”가 제휴 등 계약관계를 맺은 제휴사의 포인트를 “윈포인트”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다만, 포인트 전환에 따른 수수료는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서비스” 이용의 편의를 위해 여러 종류의 포인트를 발행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윈포인트”를 원화로 전환하거나 현금으로 환불을 받을 수 없습니다.
“회원”이 탈퇴할 경우, 보유한 “윈포인트”는 소멸됩니다. 다만, “윈포인트”를 보유한 “회원”은 탈퇴로 인한 “윈포인트” 소멸의 불이익을 피하기 위해 탈퇴 전에 “윈포인트”로 “서비스” 이용 등의 방법으로 “윈포인트”를 소진할 수 있습니다.
제 16 조 (매매단위 및 표시)
“회사”는 금 또는 은이 트로이온스(T.oz) 단위로 국제시세가 정해지는 것을 감안하여 트로이온스 단위를 기본으로 매매단위를 정하고 표시하되, 법정단위(그램: g)를 병용합니다.
제 17 조 (매매가격의 결정)
기준가격의 결정
  1. 01. “기준가격”은 KITCO Metals Inc.가 고시하는 KITCO 국제금시세, 국제은시세(이하 “KITCO 국제시세”라고 합니다) 및 원달러환율을 이용하여 제품의 매매단위당 원화가격으로 환산하여 “회사”가 거래시점에 “이용자”에게 고지하는 가격을 말합니다.

    ※ 기준가격

    기준가격[원/g]
    = KITCO 국제시세 [$/T.oz] ÷ 31.1034768 [g/T.oz] × 0.9999 x 원달러환율 [원/$]
  2. 02. 제1호의 “거래시점”이란 “회사”가 “이용자”로부터 매수 주문을 받고 매매가 완료되어 가격이 산출되는 시점을 말합니다.
  3. 03. 제1호의 “KITCO 국제시세”란 국제 귀금속 시장에서 통용되는 시세로서 거래시점에 KITCO Metals Inc.가 고시하는 금 또는 은의 1 T.oz(트로이온스) 당 미달러화 표시가격을 말합니다.
  4. 04. 제1호의 “원달러환율”이란 시중은행이 국내외 외환시장에서 실시간 거래되는 환율수준을 반영하여 산정∙고시하는 시장연동 환율입니다.
매매가격의 결정
  1. 01. “회사”와 “이용자” 사이에 이루어지는 매매가격은 아래와 같이 결정됩니다.

    매도 시(“회사”가 “이용자”에 판매 시) 가격 = 기준가격 × 중량 × (1 + 프리미엄)

    매수 시(“회사”가 “이용자”로부터 매입 시) 가격 = 기준가격 × 중량 × (1 – 프리미엄)

  2. 02. “프리미엄”은 “회사”가 “사이트”에 고지한 비율에 따르고, 추후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제 18 조 (부가가치세 징수)
“회사”는 "회원”이 이용하는 “서비스”에 따라 제17조에서 정한 매매대금 외에 관련 법령에 따른 부가가치세를 “회원”으로부터 징수할 수 있습니다.
제 19 조 (서비스 수수료)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따른 수수료를 지급합니다. 서비스 수수료는 “회사”의 “사이트”의 “제품 설명” 또는 “공지사항”에 명시되어 있습니다.
제 20 조 (대금의 지급방법)
“회원”은 금 또는 은을 “회사”로부터 매수하는 경우, “회원”은 제17조 소정의 매매가격에 해당하는 금액, 제18조에 따라 정해진 부가가치세액 및 제19조의 서비스 수수료(이하 총칭하여 “매수대금”이라고 함)를 매수시점에 “회사”에 지급하여야 합니다. 이 때, 매수대금의 지급은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한 가상계좌를 사용합니다.
제1항의 매수시점에 회원이 제공받은 가상계좌에 매수대금 전액이 입금되어 있어야 금 또는 은의 매수가 가능합니다. 단, “회원”은 매수대금에 갈음하여 “회사”가 정한 기준에 따라 “윈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직접 수취하지 않고 “회사”에게 보관을 맡겨둔 금 또는 은을 “회사”에 매도하는 경우, “회사”는 매매계약 체결시점에 산정된 제17조 소정의 매매가격에 해당하는 금액을 “회원”으로부터 위 금 또는 은을 매수한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회원”이 금 또는 은의 매수시 대금입금에 사용한 은행계좌로 입금합니다.
제 21 조 (주의사항)
금 또는 은(동전 포함)의 매매가격이 국제금가격 및 원달러환율에 따라 수시로 변동될 수밖에 없는 특성상 금 또는 은의 매매에 대한 취소, 환불 및 정정이 불가능합니다.
제 22 조 (서비스 종료)
“회사”가 “서비스”를 종료하고자 할 경우, ”회사”는 종료하고자 하는 날로부터 3개월 이전에 ”사이트”에 공지하고 “회원”의 전자메일을 통해 ”회원”에게 공지한 후 “서비스”를 종료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서비스” 종료일까지 “회원”이 금 또는 은을 구매하기 위하여 가상계좌에 입금하였으나 찾아가지 않은 돈에 대해서는 “회원”이 찾아갈 때까지 해당 가상계좌를 존치합니다. 다만, 해당 가상계좌의 존치가 용이하지 않거나 입금된 금액에 비해 존치에 과다한 비용이 발생하는 경우 법원에 공탁하거나 기타 적당한 방법으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구매 후 직접 수취하지 않고 “회사”에 보관을 맡긴 금 또는 은의 경우, “서비스”가 종료되더라도 해당 금 또는 은에 대한 “회원”의 소유권에는 아무런 영향이 없습니다. 이 때, “회원”은 “회사” 또는 “회사”가 보관을 위탁한 자에게 소유권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제 23 조 (쿠폰)
쿠폰은 “회사”의 이벤트, 프로모션 등 “회사”의 영업 정책에 따라 “회원” 에게 지급되고, “쿠폰”별 유효기간, 할인금액 및 사용방법 등은 개별 안내사항을 통하여 확인 가능합니다.
쿠폰은 현금으로 환급될 수 없고, 할인쿠폰에 표시된 유효기간이 만료되거나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소멸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부정한 목적과 방법으로 쿠폰 등을 획득하거나 사용하는 사실이 확인될 경우, 해당 “회원”에 대한 쿠폰을 회수 또는 소멸시키거나 “회원” 자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쿠폰의 제공내용 및 운영방침은 “회사”의 정책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제 24 조 (개인정보보호)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정보통신망법 및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계 법령에서 정하는 바를 준수합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한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수립하여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개인정보처리방침의 구체적 내용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습니다.
“회사”는 관련법령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최대한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링크된 “사이트” 및 구매 상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3자의 개인정보 취급과 관련하여는 해당 “사이트” 및 해당 제3자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확인할 책임이 “이용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25 조 (권리의 귀속)
“서비스”에 대한 지식재산권 등 일체의 권리는 “회사”에 귀속됩니다.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디자인, “회사”가 만든 텍스트, 스크립트(script), 그래픽 등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련된 모든 상표, 서비스 마크, 로고 등에 관한 저작권 기타 지식재산권은 대한민국 및 외국의 법령에 기하여 “회사”가 보유하고 있거나 “회사”에게 소유권 또는 사용권이 있습니다.
“이용자”는 본 약관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소유하거나 “서비스”에 관한 저작권을 보유하게 되는 것이 아니라, “회사”로부터 서비스의 이용을 허락 받게 되는 바, 정보취득 또는 개인용도로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는 명시적으로 허락된 내용을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통해 얻어지는 정보를 영리 목적으로 사용, 복사, 유통하는 것을 포함하여, “회사”가 만든 텍스트, 스크립트, 그래픽 등을 복사하거나 유통할 수 없습니다.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계정, ID, 콘텐츠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등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 양도, 판매, 담보목적으로 제공하여서는 안됩니다.
제 26 조 (면책사항)
“회사”는 국제금(은)가격, 제품 가격 및 환율의 변동에 의하여 고객에게 발생하는 손실에 대해서 책임 지지 않습니다.
제 27 조 (책임제한)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제3자가 서비스 내 화면 또는 링크된 웹 사이트를 통하여 광고한 제품 또는 서비스의 내용과 품질에 대하여 감시할 의무 기타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회사” 및 “회사”의 임직원 그리고 대리인은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다음과 같은 사항으로부터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1. 01. “회원” 정보의 허위 또는 부정확성에 기인하는 손해
  2. 02. “서비스”에 대한 접속 및 “서비스”의 이용과정에서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발생하는 손해
  3. 03. 서버에 대한 제3자의 모든 불법적인 접속 또는 서버의 불법적인 이용으로부터 발생하는 손해 및 제3자의 불법적인 행위를 방지하거나 예방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손해
  4. 04. 제3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불법적으로 전송, 유포하거나 또는 전송, 유포되도록 한 모든 바이러스, 스파이웨어 및 기타 악성 프로그램으로 인한 손해
제 28 조 (양도금지)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본 약관 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 판매, 담보제공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제 29 조 (분쟁해결)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해 드립니다.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 30 조 (준거법 및 관할법원)
본 약관의 해석 및 “회사”와 “이용자”간의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민국의 법을 적용합니다.
서비스 이용 중 발생한 “이용자”와 “회사”간의 소송은 민사소송법에 의한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23년 9월 21일부터 시행됩니다.